국민연금 증명서 발급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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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연금 증명서 발급하기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란?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란 국민연금에 가입된 상태와 가입기간 중 변동사항등이 모두 기재된 증명서입니다.

1.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
: [국민연금공단 사이트 > 전자민원 > 개인민원]으로 이동

2. 국민연금공단 로그인
: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회원 로그인 (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)

3. 납부확인서 선택
: [개인서비스 > 증명서 등 발급 > 가입증명서(국/영문)]으로 이동

4. 개인정보수집 동의 및 증명서 발급
: 개인정보 수집 페이지에서 모두 동의 후 [프린터발급] 버튼 눌러 발급 완료

국민연금 가입확인서 발급

국민연금 가입확인서란?

가입확인서는 현재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. 국민연금 현재 가입 여부와 이전 가입 이력이 모두 기재되는 가입증명서와 달리 단순 현재 국민연금 가입 여부만을 확인해줄 수 있으며, 이는 보통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의미합니다.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서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1.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
: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후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 (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)

2. 증명서 발급
: [증명서발급 > 증명서(가입내역확인) 신청/발급]으로 이동 후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 동의 후 확인을 누릅니다.

3. 가입내역확인 청구서 작성
: 가입내역확인서를 신청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신청자의 개인정보 및 근로중인 사업장 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[신청]을 누릅니다.

3. 가입내역확인 출력
: 가입내역서 신청/발급 화면에서 신청 후 서류가 준비되어 ‘출력가능’이 표기되면 [출력]을 눌러 발급을 완료합니다.

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

국민연금 납부확인서란?

국민연금 납부확인서는 특정기간에 국민연금을 제대로 납부했는지 납부여부와 납부금액 등이 기록된 서류입니다. 국민연금 납부확인서의 경우 특히 연말정산 등 세금신고시 소득공제에 필요한 서류로 아래의 절차를 따라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1.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
: [국민연금공단 사이트 > 전자민원 > 개인민원]으로 이동

2. 국민연금공단 로그인
: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회원 로그인 (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)

3. 납부확인서 선택
: [개인서비스 > 증명서 등 발급 >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/증명]으로 이동

4. 증명서 발급
: 발급년도/국민연금 가입자 구분 선택 후[프린터발급] 버튼 눌러 발급 완료